금오공대 학우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벌써 4학년이라 아쉽게도 공강이 하나 밖에 없답니다... 만!
이때까지 엄청나게 많은 공강이 있었습니다 ㅜㅜㅜ
위 2개는 공강의 예시...
그동안 무엇을 했을까요?
혼자 타입
공강시간에 할 게 많게 많이 없습니다. 저같은 아싸친구나 통학친구면 더더욱 그렇죠 ㅜ 자취나 기숙사면 공강시간을 쉬면서 보낼 수 있지만 저는 그렇지 못했습니다. 그럴 때 마다 심심해서 학교를 돌아다니다가 찾은 곳!
1. 도서관 방문
의외로 학교 도서관은 크고 잘 돼 있습니다. 보유 서적도 많고 vr도 있어요!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파, 잠자는 공간, 공부하는 사람들도 섞여있어 독서 말고도 다양하게 할 게 많답니다!
2. 북카페 가기
커피를 좋아하지 않아도 자주 들릴 곳. 북카페에서는 뭐든지 할 수 있어요! 백색소음이 넘처나는 곳에서 대화, 공부, 조모임을 하는 사람들이 넘칩니다. 저희도 하나의 백색소음으로 참여하여 시간을 떄우는 건 어떨까요?
3. 노래방과 피시방
사실 여긴 같이가도 재밌지만... 혼자가도 재밌습니다! 다만 단점은 거리가 조금 있다는 것... 왕복 30분 정도 걸린 다는 걸 생각했을 때 우주공강이 아니면 조금 힘들지도 ㅎ
그외, 학교탐방도 꽤 재밌습니다. 산학협혁관 체험실, 벤처창업관 카페, 등산로 등 새로운 곳을 탐험하는 것도 좋아요!
같이 타입
물론 학교 생활 하면서 친구 한 명은 만들었겠죠? 없으면 죄송합니다...
1. 같이 밥먹기
저는 항상 공강이 점심시간 즈음이었어요. 그럼 마침 출출한 시간이니 친구랑 밥을 같이먹고 돌아오면 공간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었답니다!
2. 기숙사, 친구 자취방가기
물론 기숙사는 본인 기숙사 룸메이트 말하는 거겠죠? 남의 기숙사에 들어가면 서로 벌점입니다 ㅎ 그러니 룸메이트랑 친해져서 기숙사를 재밌는 공간으로 만들어도 되고, 친구 자취방에서 게임 한 판 하고 오면 공강이 뚝딱!
3. 동아리, 학생회, 자치단체 가입
동아리에 가입됐다면 공강시간 마다 동아리 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아리 방에서 선후배동기들과 재미있게 보드게임 한 판 하고, 스크린 야구나 볼링 한 판 하면 시간이 호로로로롥
위에서 말한 피시방 노래방도 친구들이랑 가면 재미가 배로 늘어납니다!
이상 참고하시고 즐거운 학교생활, 알찬 공강시간 보내세요!
금오사이봇
2022.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