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금오사이 앱 제거 후 재설치시 계정 로그인이 유지됩니다

충격과공포 금오 2019.06.14 조회 수 69 추천 수 0
연락받을 번호 비공개 처리되었습니다.  
처리 상태 답변 완료  

안녕하세요.

 

금오사이 앱을 휴대폰에서 제거 후에 다시 금오사이 앱을 재설치 했을때, 로그인 과정 없이 그대로 이전 계정으로 로그인 된 상태로 진입됩니다.

혹시 의도하신 동작인가요?

 

앱 테스팅 채팅방에 영상과 함께 올렸으나 확인 해보겠다고 하신 이후에 별도 답변이나 수정된 것을 받은 적이 없어서 여기로 다시 문의 드립니다.



 

1개의 댓글

Profile

안녕하세요 금오사이 커뮤니티 운영팀입니다.

 

먼저 테스트 채팅방에서 원할하게 답변드리지 못하여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오사이앱의 경우 기본적으로 자동로그인을 유지하며 앱 재 작동시 자동 로그인을 위하여 사용자의 고유번호를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최초 로그인시 1회만 계정 일치여부를 위해 전송하며 확인 즉시 폐기됩니다.)

해당 데이터는 악의적인 사용자가 임의로 변조 할 수 없도록 별도의 파일 (SQL, dat..) 등으로 관리되지 않으며 OS단에서 관리되는 Identify Preference 영역에 보관되고 있습니다.

 

해당 영역은 재설치 이후에도 보관이 되며 해당 데이터의 사용자가 사용중인 디바이스의 계정 (안드로이드라면 구글 계정입니다) 과 연동되어 관리, 자동으로 백업되어지며 보통 하루에 한번 진행됩니다. 이는 구글의 정책입니다. (AndroidX Auto Backup and Sync)

 

앱이 삭제된지 일정기간이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 혹은 Debug 모드에서 임의로 데이터를 삭제하지 않은 상태에서 앱을 재설치 할 경우 이전 계정으로 로그인 상태로 보여지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 할 경우 플레이스토어는 해당 앱을 제거한 후 다시 설치하는 과정을 내부적으로 수행하게되는데 이 때 정보를 보존하는 용도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개발진도 오류나 버그로 판단하고 해당 문제를 해결하려하였으나 안드로이드 제공기능으로 확인되어 별도 조치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여름방학기간에 앱 개편이 대대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라 일부 오류에 대해서는 문의가 지연될 수 있음을 추가로 안내드립니다.

 

오해와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더욱 발전하는 금오공대 커뮤니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    댓글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
에디터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