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금공으로 편입 온 학생입니다. 현재 4-1학기 재학중이에요. 올 여름에 현장실습하고 2학기 20학점을 들으면 추가학기 없이 졸업을 할 수 있을거같아요
제가 비동일계 편입이라 100학점이상을 2년안에 들으려다보니 지치기도 많이 지치고, 더욱이 취업준비가 하나도 되어있지 않아 고민입니다.
그래서 추가학기를 한 학기 더 하는거로 생각하고 학점을 여유롭게 들을지, 계획대로 2년안에 끝을 내는걸로 할지 고민인데,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실거같으세요?
참고 정도만 하려고 합니다.
공강이 없는 까마귀 금오 익명
2021.05.02저라면 여유로운 쪽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작성자분 계열은 모르지만 요즘은 어느 쪽이든 상황이 좋지 못하지요. 취업 준비를 착실히 해왔던 사람도 졸업 유예를 하거나 휴학을 하는 경우도 봤기 때문에 전자를 선택할 것 같다 하는 거고요. 그렇지만 후자의 경우 구체적인 계획이 너무 늦지않게 세워진다면 그 나름의 길을 찾을 수 있겠지요. 어떤 선택을 하시든 힘내시고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출석을 포기한 까마귀 글쓴이 익명
2021.05.02감샴당
날지 못하는 까마귀 익명
2021.05.02교수님과 상담하면 더 많은 소스를 얻을수 있지 않을까요? 저는 아직 취준 학년이 아니라 답변 드리기가 그렇네요
프로젝트중인 까마귀 금오 익명
2021.05.03저라면 여유로운 쪽을 택하겠습니다. 대학생때만 할 수 있는 활동도 많은데 굳이 빨리 끝낼 이유는 없는 것 같아요.
시간을 더 써서 전공을 더 신경쓸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