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결론부터 말하면 네. 다 돌아가긴 합니다. 심지어 내장그래픽만으로도 대부분 프로그램이 돌아가긴합니다.
아마 대부분 새로 컴퓨터를 구매하실 분들이 전공 프로그램 돌리려면 어느정도 사양이 되어야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가장 클건데요
인텔 코어 i시리즈 8세대 이후로는 거의 대부분 전공프로그램을 돌리는데 문제 없다 생각듭니다. 저도 1학년때 오토캐드 돌릴땐 외장그래픽 없는 노트북으로 잘 작업했습니다.
학교에 실습용 컴퓨터도 마냥 사양이 엄청 좋거나 하진 않습니다. 그래픽카드 사양을 보고 충격먹었었네요.
다만 외장그래픽이 없거나 램 용량이 부족하면 좀 답답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남자 신입생분들은 군대를 가야하기때문에, 갔다오며 성능저하가 체감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좀더 원활한 환경에서 작업하고 싶다면 8기가 이상의 램, 외장그래픽이 달린 노트북(OS미탑재는 100만원 근처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난 돈을 절약하고프다 하면 그냥 내장그래픽이 달린것만 사셔도 무관합니다. 대신 램은 최소 8기가 이상을 권장합니다.
8
Lv
슬퍼하는 까마귀 익명
2019.12.29램다익선
금오풍이 무서운 까마귀 익명
2019.12.29내장 그래픽 사용시 시스템 메모리를 공유 하기 때문에 램을 8기가 이상으로 맞추는걸 추천합니다.
또한 램을 8기가 한장이 아닌 4+4로 두장을 맞추면 듀얼채널로 대역폭이 늘어나어 내장 그래픽의 성능을 더 뽑을수있습니다.